class :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
맴버변수(속성)와 메써드(기능)를 정의해 놓은 것.
보통 main method 위에 위치.
클래스 안에서 자신의 변수나 메써드를 지정할 때, this를 사용한다. (지역변수)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 변수(속성)와 매써드(기능)의 결합체이다.
클래스 안에 클래스를 가질 수 있다.
instance : 클래스를 통해 만들어진 객체.
class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것을 instance를 생성한다 하며, 인스턴스화라 한다.
인스턴스가 있어야 맴버 변수와 맴버 메써드를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속성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도트연산자(.)는 객체의 필드와 메써드에 접근할 때 사용된다.
'static 클래스.변수'로 호출하거나, '객체.변수'로 호출한다.
다른 객체의 필드(맴버 변수와 맴버 메써드)를 참조하거나 대입하기 위해서 . 을 사용한다.
매개_값( parameter, argument )은 매써드를 실행하기 위한 입력 데이터이다.
객체간의 상호작용은 메써드 호출이 있어야 하며, 매개_값과 리턴_값을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는다.
상속 : 상위(부모)객체를 기반으로 하위(자식)객체를 생성하는 것으로 객체의 재사용을 수행시킨다.
부모클래스를 슈퍼 클래스라고 한다.
Oberriding, B extends A; A 부모로부터 B 자식으로 상속
캡슐화 : 객체의 필드, 메써드를 하나로 묶어, 실제 구현의 내용을 감추는 것을 말한다.
데이터 보호(변경을 막기)를 위해서 사용되는데, 접근 제어자를 이용한다.
get(), set() ...
다형성 : 같은 타입이지만, 실행 결과가 다양한 객체로 이용할 수 있는 성질을 말한다.
하나의 타입에 여러 객체를 대입해서 사용한다. Overloading
인터페이스 : 클래스에서 반드시 구현해야할 메써드의 이름만 정의해 놓은 형식
추상 클래스 : 몇몇의 메써드는 구현되어 있고, 몇몇의 메써드는 인터페이스처럼 이름만 정의되어 있는 형식
프로그램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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